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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는 십 대들에게 이점과 위험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심리학이 미래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심리학 연구에서 소셜 미디어의 위험과 긍정적인 결과가 밝혀졌습니다. 올해는 소셜미디어 자체가 입소문이 된 해이지만 좋은 방향은 아닙니다. 지난 3월 바이든 대통령은 중국 소유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틱톡(TikTok)을 금지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지난 4월 초당파적인 상원 의원 그룹은 13세 미만 어린이의 소셜 미디어 참여를 금지하는 법안을 제출했습니다. 지난 5월 미국 의무감은 온라인에서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촉구하는 권고안을 발표했습니다(소셜 미디어 및 청소년 정신 건강: 미국 의무감 권장 사항, 2023). 청소년의 정신 건강이 계속 악화함에 따라 부모, 교사, 국회의원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경고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려움과 잘못된 정보는 종종 함께 작용합니다. 소셜 미디어에는 부정적인 대화가 많이 있지만 거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십 대(및 성인)는 확실히 소셜 미디어에서 무언가를 얻습니다. 십 대 자녀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그들이 이러한 플랫폼을 더 건강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우려면 균형 잡힌 관점을 가져야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49억 명의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과 함께 성장한 청소년들에게 이러한 디지털 플랫폼은 그들의 삶의 구조로 엮여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위험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아이들이 운전할 수 있을 만큼 나이가 들었는지 판단하고 좋은 운전자가 되도록 가르칠 수 있는 것처럼 소셜 미디어를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가르치는 지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매력과 위험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도 청년층의 우울증, 불안, 자살률도 증가하는 추세였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2021년에는 고등학생의 40% 이상이 우울증 증상을 보였고, 여아와 LGBTQ+ 청소년은 정신 건강이 좋지 않아 자살 충동을 느낄 가능성이 더 높았습니다. 청소년들은 특히 소셜 미디어의 매력과 위험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 발달 과정에서 또래 관심, 피드백, 강화와 관련된 뇌 영역은 더욱 민감해집니다. 동시에 자기 통제와 관련된 뇌 영역은 완전히 성숙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재난의 시작일 수 있습니다. 또래의 욕구를 우선시하는 것은 청소년 발달의 정상적인 부분이며 젊은 사람들은 동경하는 또래들과 접촉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잠재적 위험은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 변화를 가져오는 청소년의 초기 단계에서 특히 심각할 수 있습니다. 영국 청소년의 데이터에 대한 최종 분석에 따르면 청소년은 소셜 미디어의 영향에 특히 민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기간(여학생은 약 11~13세, 나머지는 14~15세) 동안 소셜 미디어 사용이 많을수록 1년 후 삶의 만족도가 낮아질 것으로 예측되었으며, 사용이 적을수록 삶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이 연구의 한 가지 결론은 성인이 초기 청소년기(약 10~14세) 동안 어린이의 소셜 미디어 사용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더욱 성숙해지고 디지털 활용 능력이 발달할수록 더 많은 자율성을 얻게 됩니다.
연결 비용
인터넷은 사람들을 하나로 모을 때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이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긍정적인 방식으로 소통하도록 장려함으로써 아이들이 소셜 미디어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사회적 연결성인데, 이는 이미 알고 있는 친구들과 새로운 관계를 구축하는 청소년들에게도 적용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는 자신의 정체성과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교 활동은 특히 스트레스와 사회적 고립을 겪고 있는 십 대들 사이에서 건전한 사회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상황에서 불안감과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소셜미디어를 통한 대화 연습은 동료들과의 대면 소통에서 중요한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또한 아이들이 지원 네트워크에 계속 연결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자기 부모나 자신의 정체성에 관해 이야기하기를 꺼리거나 이야기할 수 없는 LGBTQ+ 청소년과 같은 소외된 집단의 어린이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이 경우 온라인 지원이 생명선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또한 온라인에서 자신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십 대들이 새로운 정보를 발견하고, 시사 문제에 대해 배우고, 문제에 참여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청소년에게 중요한 과제인 자신의 정체성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기회는 대가가 따릅니다. 소셜 미디어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문제는 알고리즘이 당신을 토끼 굴로 이끌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기술은 우리의 관심을 끌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좋아요’ 버튼, 알림, 동영상 등의 기능이 자동으로 재생되기 때문에 나가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극단적인 경우 소셜 미디어 사용은 수면, 신체 활동, 학업 및 대면 사회적 상호 작용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를 매료시키는 기술의 위험은 청소년의 발달에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한계와 경계를 설정하는 것은 성인 토론 및 지도와 결합하여 청소년을 위한 긍정적인 결과를 촉진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부모는 자녀에게 소셜 미디어와 기술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기기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밤에는 침실에서 기기를 치우는 등의 전략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부모는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려는 강렬한 욕구, 멈출 수 없거나 승인되지 않은 장치를 사용하기 위해 거짓말을 하거나 몰래 돌아다니는 등 문제가 되는 행동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에 대한 경계를 설정하기 위해 부모가 단순히 장치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기를 제거하는 것은 징벌적인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그 대신, 부모는 자녀가 자신이 즐기는 스포츠나 예술 활동과 같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다른 활동에 참여하여 시간을 보내도록 격려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이런 일을 하면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 소셜 미디어에 얽매일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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