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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인차의 정의
우리는 모두 자신과 다른 사람의 차이를 인식합니다. 우리는 친구와 가족 사이에서 성격의 차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다양한 인종과 문화에서 서로 다른 행동과 사고방식을 발견합니다. 일부 차이점은 성별에 따라 다릅니다. 심리학이 개인차를 어떻게 정의했을까요? 개인차는 우리를 다른 사람들과 구별해 주는 고유한 특성과 특성입니다. 차별심리학 분야에서는 개인차가 특히 중요합니다. 차별 심리학은 집단과 개인 간의 심리적 차이의 크기, 성격, 결과 및 원인을 평가하고 연구합니다. 진화론적 관점에서는 개인차가 중요합니다. 진화 심리학자들은 우리 종이 적응하고 생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심리학과 행동의 차이점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은 우리가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유용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사회 심리학자들은 우리의 차이점이 우리가 속한 다양한 그룹의 산물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가족, 친구, 문화, 사회 집단을 통해 사회화됩니다. 이는 이러한 그룹이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심리학의 개인차 측정
심리학자들은 개인차를 측정, 평가, 연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특정 측정 방법은 연구되는 특성이나 행동에 따라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차를 측정하는 세 가지 중요한 방법은 관찰, 통제된 실험실 실험, 설문지 또는 설문조사입니다.
관찰
관찰은 상황이나 환경에서 누군가의 자발적인 행동을 조사하기 때문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관찰에는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 사람, 사물 또는 과정을 주의 깊게 조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사회 심리학자들은 아이들이 낯선 사람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의 개인차를 조사하기 위해 관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0명의 어린이가 놀고 있는 방에 낯선 사람을 들여보내고 낯선 사람에게도 어울리는 아이들, 무관심한 아이들, 울기 시작한 아이들을 관찰했습니다. 통제된 실험실 실험 심리학에서 실험은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통제된 실험실
실험에서는 특정 변수가 관찰되거나 측정되는 변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의도적으로 일정하게 유지(또는 제어)됩니다. 이러한 변수를 종속변수와 독립변수라고 합니다. 독립변수는 연구자들이 행동의 원인이라고 믿는 변수입니다. 종속 변수는 이 동작의 효과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유형의 실험은 실험실에서 수행됩니다. 이를 통해 연구자들은 측정하고 평가하는 변수를 최대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실험은 대부분의 심리학 연구자에 의해 사용됩니다. 연구자들은 사람들의 주의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약물(독립변수)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어떤 참가자가 약물의 효과(종속 변수)를 느꼈다고 보고했는지 조사했습니다. 설탕 알약(위약)을 받은 사람들은 변화를 느끼지 못했지만, 일부 사람들은 더 명확해지고 집중력이 향상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통제 변수는 피험자의 연령, 성별, 국적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약물로 간주하는 것을 받은 후 심리적 반응에 개인차가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설문조사 및 설문지
설문조사 및 설문지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측정 형식 중 하나입니다. 아마도 당신은 전에 설문지를 썼을 것입니다. 학교, 거리, 쇼핑몰 등에서도 수업에 대한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선거 시간이나 새 학기 초에 설문지를 배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문조사는 관리하기 쉽습니다. 이메일로 보내거나 배포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이를 만족시키거나 반환하려는 참가자의 의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설문 조사 및 설문지는 일반적으로 인터뷰, 단일 답변 또는 객관식 질문 형식으로 관리됩니다. 설문조사는 익명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험자가 솔직한 답변과 의견을 제공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3. 교육 심리학의 개인차
교육심리학은 개인차를 이해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분야입니다. 교육 심리학은 교육 환경, 학습, 교육 및 훈련에 심리학 이론과 원리를 적용하는 심리학의 하위 분야입니다. 또한 학습 및 학습 환경의 심리적 효과를 조사합니다. 교육 심리학의 개인차에 대한 강조는 지능, 학습 스타일 및 동기 부여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지능
초기 연구자들은 지능이 인자 g라고 불리는 일반화 가능한 단일 특성이라고 믿었습니다. 다행히도 지능 연구가 발전하여 지능이 무엇인지에 대해 더욱더 역동적이고 포괄적인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왜 일부 사람들은 조금 똑똑해 보일까요? 지능의 개인차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지능의 관점에서 우리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우리를 변화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유전적 요인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지능은 분명히 유전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전성은 유전자로 인해 특정 특성이 가족을 통해 전달되는 정도를 나타냅니다.
환경적 요인
환경적 영향이 개인 지능의 차이에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당신의 친구 엘리스는 변호사입니다. 그녀의 어머니와 할아버지도 마찬가지였다. 실제로 Ellis는 오랜 법률 역사가 있습니다. 모든 것은 서로 연관되어 있고 유전자를 통해 지적 힘을 물려받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여기에 작용하는 다른 요인이 있나요? 환경 요인에는 문화, 환경(도시, 교외, 시골, 분쟁 지역), 경제 및 가족 조건, 교육, 편견, 가족 환경 및 부모 교육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학습 스타일
Gardner의 이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습에 대한 이해가 어떻게 진화하는지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지능에 개인차가 있으므로 사물이 우리에게 어떻게 제시되는지에 따라 사물을 더 좋게 또는 나쁘게 이해합니다. 공간지능과 시각 지능이 높은 사람은 시를 잘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사람이 방금 읽은 이야기의 그래픽 표현을 보면 아마도 완전히 이해되었을 것입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교육 스타일은 각 학생의 특정 학습 스타일을 활용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해 왔습니다. 학교와 교사는 모든 학습자가 포함되고, 영감을 받고,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접근 방식을 포용하는 커리큘럼을 권장합니다.
동기부여
동기 부여는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배우려는 의욕이 없다면 배우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정 일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거나 다른 사람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동기 부여는 우리의 선택과 행동을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욕구 또는 필요입니다. 동기 부여에는 여러 유형이 있으며, 우리는 모두 우리를 안내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다양한 세부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똑똑한 친구들과 교류하면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부모님을 자랑스럽게 여기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개인적인 동기는 내면의 욕구에서 비롯됩니다. 친구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개인차와 심리학의 보편적 원리
심리학의 개인 대 보편적 원칙은 본성 대 양육 논쟁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문제입니다. 심리학자들은 무엇이 우리를 다르게 만드는지, 무엇이 우리를 동일하게 만드는지 봅니다. 보편적 원칙은 모든 인간, 문화, 사회 구성원에게 적용되는 행동과 특성입니다. 신경과학자들은 성적 행동을 결정하는 특정 호르몬과 같이 우리를 동일하게 만드는 요인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반면에 인본주의 심리학자들은 모든 행동이 개인의 고유한 특성을 반영한다고 주장하면서 개인차에 특히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개인차는 우리의 고유한 특성과 우리를 독특하게 만드는 특성으로 구성됩니다. 개인차를 측정하는 세 가지 중요한 방법은 관찰, 통제된 실험실 실험, 설문지 또는 설문조사입니다. 교육 심리학의 개인차에 대한 강조는 지능, 학습 스타일 및 동기 부여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보편적 원칙은 모든 인간, 문화, 사회 구성원에게 적용되는 행동과 특성입니다. 개인차는 발달 문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며 지능, 성격, 성별, 기억력과 같은 개념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면, 정신 건강을 논할 때 차이점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일부 사람들은 소외감을 느끼거나 소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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