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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별은 원래 여성 또는 남성이었고 태어날 때의 생물학적 특성에 따라 결정되었지만, 이제 성별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종종 자신을 게이, 트랜스젠더, 성이 없는(무성)사람으로 식별합니다.

     

    1. 성별의 정의

    인간은 일상생활에서 여성과 남성이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합니다. 심리학자들은 연구를 수행할 때 성별 차이에도 주의를 기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성별이 어떻게 정의되는지 정말로 알고 있을까요? 성별에는 남성, 여성 및 기타 정체성과 관련된 사회적, 심리적, 문화적, 행동적 요인이 포함됩니다. 각각은 특정한 특성,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의 성별은 이들 중 어느 것이 가장 큰 반응을 일으키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한 가지 주목할 점은 성별이 감정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주관적이라는 것입니다. 특정 특성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경험과 다른 방식으로 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은 흑인도 백인도 아닙니다. 예를 들어, 사회에서는 남성이 더 활동적이고 여성이 더 사랑받기를 기대합니다. 특정 성별과 관련된 이러한 고정관념은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성별이 사회에서 부여한 성별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느끼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성복을 선호하는 남성들은 자신이 남성이라는 사실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성별 불편함이라고 합니다.

     

    2. sex와 gender의 차이

    sex와 gender는 서로 관련되어 있지만 두 용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sex는 남성과 여성의 생물학적 차이를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염색체, 호르몬, 해부학적 차이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차이점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염색체: 염색체 구조는 남성(XY)과 여성(XX)에 따라 다릅니다. 호르몬: 생식 기관 발달과 성적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 테스토스테론: 남성 생식기의 발달을 조절하는 호르몬. 에스트로겐(Estrogen): 여성의 성기 발달을 조절하는 호르몬. 옥시토신(Oxytocin): 여성이 생산하고 생식과 출산에 사용되는 호르몬. gender는 남성과 여성 사이의 심리적, 문화적 차이를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태도, 행동, 사회적 역할이 포함됩니다. 이는 고정관념이며 개인의 성별 경험과 반드시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정형 염색체 패턴

    대부분의 사람은 XY/XX 염색체 패턴에 적합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비정형 염색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가지 예로 클라인펠터 증후군과 터너 증후군이 있습니다. 클라인펠터 증후군은 남성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X 염색체가 추가로 있는 경우입니다. 키가 큰 체구, 작고 불임인 고환, 커진 가슴이 특징입니다. 이 증후군은 남성 660명 중 1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터너 증후군은 여성이 X 염색체를 하나만 가지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난소 형성 감소, 저신장, 불임 등의 발달 이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성별 고정관념

    성별 고정관념은 남성과 여성의 적절한 행동을 지배하는 사회적 기대를 나타냅니다. 남성에 대한 고정관념은 열심히 일하고 가족을 부양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신 여성은 집안일을 하고 가족을 돌봐야 했습니다. 사회적 관계 관점에서 볼 때 남성은 자신감 있고 재미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성은 다소 느리게 성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별에 대한 고정관념이 존재하지만 모든 개인이 이러한 특성을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안드로지니(Androgyny)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전형적인 특성을 보이는 개인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차분하지만 여러 상황에서 신나거나 용감해지고 부드러워지는 사람의 존재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매우 남성적인 여성은 남성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이를 측정하기 위해 Bem의 Gender Role Inventory(1974)를 연구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남성" 또는 "여성"으로 식별되는 40가지 특성으로 구성됩니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더 남성적인지, 여성적인지, 중립적인지 확인하기 위해 자신을 1~7점으로 평가해야 합니다.

     

    4. 성별 유형

    성의 정의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용어는 개인이 자기 신체와 정체성에 대해 인식하는 방식에 따라 제한됩니다. 이에 따라 성별은 다양한 사람들에게 적합하도록 다양한 범주로 구성된 광범위한 개념이 되었습니다. 성별 유형을 흔히 성적 정체성이라고 합니다. 유형이라는 용어는 분류와 차이를 의미하지만, 성별 연구는 모든 사람이 안전함을 느끼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남성이란 남성의 생물학적 특성이 존재하여 발생하는 성적 정체성을 말합니다. 여성이란 여성의 생물학적 특성이 존재하여 발생하는 성별 정체성을 말합니다. 성별 표현이 출생 시 지정된 성별 표현과 일치하는 사람을 시스젠더라고도 합니다. 트랜스젠더란 주어진 생물학적 특성에 따라 주어진 성별과 다른 성별을 의미합니다. 스타 중립성은 자신을 여성이나 남성으로 여기지 않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논바이너리(Non-binary)란 남성이나 여성으로 자신을 정체화하지 않고 이 두 가지 성별만 존재한다고 믿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에이젠더에는 특정 성별을 식별하지 않고 성별 기반 정체성을 갖지 않는 개인이 포함됩니다. 팬젠더(Pangender)는 하나의 범주에 국한되지 않는 일종의 성 정체성을 가리킵니다. 이 사람들은 서로 다른 성별을 동시에 수행하고 경험합니다.

     

    5. 성별 위화감

    많은 성적 정체성이 있지만 모든 개인이 자신의 정체성을 반영하는 범주를 찾는 것은 아닙니다. 이에 따라 성별과 관련된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성별 위화감은 자신이 누구인지, 자신이 보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대한 불일치를 느끼는 것입니다. 개인이 성별과 생물학적 성별의 차이를 경험할 때 느끼는 불안감을 말합니다. 성별에 대한 불편함은 질병은 아니지만, 심리적 고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적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은 종종 다음과 같은 징후를 보입니다. 낮은 자존심, 사회적 격리, 경제 불황, 자신의 요구를 무시 성별 위화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생물학적, 신체적 외모를 성 정체성에 맞추기 위해 호르몬 요법이나 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6. 성별에 대한 인지적 설명

    성별 인식에 대한 두 가지 접근 방식은 콜버그의 이론과 성별 체계 이론입니다. 콜버그의 이론 콜버그(Kohlberg)의 이론은 성별 발달에 대한 최초의 설명으로 성별 발달이 세 단계로 일어난다고 명시했습니다. 성 정체성: 두 살쯤 되면 아이들은 자신과 다른 사람의 성별을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성별 안정성: 이제 4세 정도의 어린이들은 자신의 성별이 "고정"되어 있으며 자라서 남자아이나 여자아이로 성장할 것이라는 사실을 이해합니다. 성 불변성: 6~7세가 되면 어린이는 자신의 성별이 시간과 상황에 따라 일관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성별에 적합한" 방식으로 행동하기 시작하고 같은 성별의 사람들과 동일시하게 됩니다. 성 모델 이론 스키마는 우리가 정보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험에서 파생된 인지 체계입니다. 성별 도식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성별과 성별에 적합한 행동에 대한 누군가의 이해를 지시합니다. 성 도식은 경험에서 파생된 성에 대한 일련의 신념과 기대입니다.

     

    7. 성에 대한 정신 역학적 접근

    성 정신역학 이론은 아마도 심리학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이론 중 하나일 것입니다. 프로이트의 오이디푸스 콤플렉스와 엘렉트라 콤플렉스는 성별이 한쪽 부모에 대한 매력과 다른 쪽 부모에 대한 두려움과 질투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두려움은 아이가 부모의 행동을 내면화하고 본질적으로 성적 정체성을 획득하는 동시에 내면화로 이어집니다.

     

    8. 사회학습이론

    사회적 학습 접근법은 행동을 설명하기 위해 학습 이론과 인지적 요인을 결합합니다. 예를 들어, 생각과 행동을 설명하기 위해 간접적이고 직접적인 강화를 사용합니다. 사회 학습 이론은 "성별에 적합한" 행동이나 성별 고정관념에 부합하는 행동이 보상받고 강화될 수 있다고 언급함으로써 성별을 설명합니다. 아이들이 텔레비전에서 다른 사람의 보상을 보면 성별에 맞는 행동이 간접적으로 강화됩니다. 결국에 아이들은 또한 그들 주변 사람과 동일시하고 그들이 보여주는 성 역할을 그들처럼 '되기' 위해 모델로 삼습니다.

     

    성에는 남성, 여성 및 기타 정체성과 관련된 사회적, 심리적, 문화적, 행동적 요인이 포함됩니다. 각각은 특정한 특성과 특성을 갖고 있으며, 사람의 성별은 그 사람이 가장 공감하는 성별에 따라 달라집니다. 성별의 차이점은 sex는 태어날 때 지정되고 gender는 우리가 식별한다는 것입니다. 성별에 대한 고정관념은 사회 전반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다양한 성별 유형이 확인되었으며, 어떤 성별로도 자신을 식별할 수 없는 사람들은 성별 위화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성별에 대한 인지적 설명에는 콜버그의 이론과 성 모델 이론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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